본문 바로가기

4기 IT어린이기자단 자료

유네스코가 선정한 세계를 바꿀 10대 IT기술

유네스코가 선정한 '세계를 바꿀 10대 IT기술'

 

                 대전 관평 초등학교 4학년 지현우

 

           

 작년 중국의 구글이라 불리는 바이두에서는 바이두 세계 대회를 열었다.바이두의 CEO인 로빈 리는 젓가락으로 음식의 상태를 구별하는 '스마트 젓가락'을 공개하였다.콰이 써우(스마트 젓가락 및 젓가락 검색)라고 불리는 이 젓가락은 젓가락 끝에 센서를 달아 식용유를 비룻한 음식의 현재 유질과 산도, 온도, 염도 등 4가지 데이터를 측정할 수 있으며 신선도는 물론 영양 성분까지 알 수 있다고 한다. 이 젓가락의 판단은 우수,양호,불량 3가지로 나뉘며 유해성이 발견 되면 LED가 빨강색으로 반짝거리고 반대로 양호하면 LED가 파랑색으로 반짝거린다. 아직 시중엔 없어 가격은 미확정이지만 여러 전문가들은 나라의 특성을 살린 좋은 제품이라고 입을 모았다.

 

 

 

 

 

다음으로 소개할 기술은 '마이크로블링크사'에서 개발한 '포토 매쓰'(photo math)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이 앱은 스마트폰 안의 수학 선생님이라고 할 수 있다.복잡하고 어려운 수학 문제를 카메라앱으로 비추면 문제를 자동으로 인식해 풀이 과정과 답을 알려주는 첨단 편의기술이다. 기본적인 계산은 물론 분수, 루트, 방정식도 계산해 주며,이해를 위해 단계적인 가이드라인과 공식을 제공한다.

 

이 말고도 유네스코에서 뽑은 IT 기술은 아주 많다.이런 첨단 기술이 나오고 있으니 미래와 더 가까워지고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 제품이 시중에 알려지고 대중적으로 가까워지게 된다면 더 편리하고 재밌는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나올 다른 IT 기술도 기대되지 않을 수 없는 것 같다.

 

 

   (사진출처: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