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션파서블/개인 미션

위대한 발견과 위대한 발명을 한 위인 3명

위대한 발견과 위대한 발명을 한 위인들

염리초 조건희

우리는 위인들이 연구 하거나 발견한 것으로 배우거나 편리하게 생활한다.그러나 우리는 그들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 그러니 같이 알아보자.


첫 번째는 에디슨이다. 많은 사람은 그를 전구를 만든 사람으로만  대부분 알고 있는데 그는 발명품을 1033개나 만들었다고 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를 발명왕이라고 부른다. 그는 전신 기사였다고 한다. 그리고 그는 자동 전신기를 발명하였다. 자동 전신기는 요즘에 많이 쓰이는 fax이다. 또 영화를 볼 수 있게  한 것이 에디슨이다. 최초의 영화관은 아주 작았었다. 또 소리도 나지 않았다. 한 눈 으로 보는 영화이다. 또 그 시대에는 활동사진이라고 하였다. 이렇게 내가 쓴 것만 하여도 2개가 된다.


두 번째는 퀴리 부인 이다. 그녀는 어려서부터 러시아말과 폴란드 말을 빨리 깨우쳤다.또 그녀는 대학에 다니고 싶어 파리에 가서 공부를 하였다고 한다. 그년는 물리학에 관심이 많아 연구실이 따로 있었다고 한다. 그녀는 연구실이 너무 좁아서 큰 연구실을 찾던 중 피에르 퀴리를 만났다. 둘은 결혼을 하였고 같이 연구도 하였다. 연구를 하던중 베크렐 선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베크렐 선을 연구 하던중 더 강한 빛이 나오는 것을 발견하였다. 그 것은 퀴리 부인의 고향인 이름을 다 폴로늄이라고 하였다. 빛을 방사선이라고 하였고 그 성질을 방사능이라고 하였다. 폴로늄 보다 더 강한 방사선을 내는 물질을 라듐이라고 하였다. 라듐 덕분에 노벨상을 받았다. 그년는 피에르 퀴리가 죽은 뒤에도 연구를 해 금속 리듐을 만들어 노벨상을 받았다.


세 번째는 뉴턴이다. 뉴턴은 어려서부터 공작을 좋아 하였다. 그러나 그는 학교를 가기를 싫어 하였다. 뉴턴은 2학년에는 닭이 옆으로 머리를 넣어 모이를 쪼아 먹게 하였다. 6학년에는 물레방아를 만들었다. 그러나 그의 친구가 부셔 버렸다고 한다. 많은 사람이 알고 있는 만유인력의 볍칙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사과나무에서 사과가 왜 떨어지는 지의 궁금증에서부터 시작된다. 그 시대의 명사람들은 지구에서 작용하는 힘 때문에 물건이 떨어지는 것을 알고 있었다. 달과 지구가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는 것은 서로 잡아당기는 것 그러니 만유인력 때문에 일정한 거리를 유지 하는 것을 말한다.


우리는 위대한 발견을 하지 않아도 되지만 주변을 잘 살펴보는 것이 좋을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