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션파서블/개인 미션

우리를 도와준 현명한 과학자 (대전상원초 송다연)

    우리를 도와준 현명한 과학자

                                             대전상원초 송다연

  우리가 지금 당연하듯이 쓰고 있는 물건은 예전에 수많은 과학자들이 발명을 하고 또는 다른 과학자가 발명한 제품을 더 발전시킨다. 지금 우리는 어러한 과정을 수천번을 겪었고, 이로 인해 우리의 문명은 더욱더 발전 할 수 있었다. 그래서 오늘은 지금의 문명까지 도달할 수 있게 해준 과학자들은 알아보자.                      

     첫번쨰 과학자는 뉴턴이다. 초등학교 고학년이상은 거의 대부분 알고 있을 뉴턴은 왜 이렇게 유명한지 알아보자. 먼저 뉴턴은 지구의 중력의 존재를 정의 내리신 분이다.그래서 지금도 그의 업적을 남기기 위해 중력의 단위를 N이라고 하고 뉴턴으로 읽는다. 우리는 중력이라고 하는 것 때문에 우리가 지구에서 부터 날라다니지 않고 땅에 서있을 수 있었던 궁금증을 해결해 주었다. 그리고 뉴턴은 등가속도 운동의 법칙을 만들었다. 제1법칙(a=0) S=VT, 제2법칙(a=0이 아닐때) 1. V=Vo+at 2. S=Vot+1/2att 3. 2aS=VoVo-VV(단 같은숫자를 반복한면 이는 제곱을 의미한다.) 이는 지금 문제를 더 빠르게 구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고 야구공의 시속, 공이 떨어진 거리등 많은 것을 구할때 유용하게 이용된다.

     두번째 과학자는 옴이다. 옴은 대부분의 사람들은 잘 모를 수도 있지만 아주 중요한 과학자이다. 옴은 옴의 법칙이라고 불리는 것이 있는데 옴의 법칙은 V=IR이다. 이 때 V=전압, 단위는 V볼트이다. I=전류, 단위는 A암페어이다. 마지막으로 R=저항, 단위는Ω옴을 사용한다. 이는 금속과 비금속의 전류의 흐르는 방향, 전류의 세기, 전류의 합등 전기를 사용한 연산에 많이 사용된다. 또한 V,I,R을 통해 전력(P) 단위는W이다. 또한 이모든 것으로 우리는 전자제품이 무엇이지 추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세번째 과학자는 하버이다. 하번는 앞에 소개했던 두과학자들과 달리 화학에 관련된 과학자이다. 하버는 암모니아 합성식을 현실에 맞게 실험하였고 그 실험이 성공하여 우리 인류의 많은 영향을 미친다. 왜냐하면 암모니아는 질소를 포함시키고 있느데 질소는 사람과 동물의 DNA의 구성 원소이다. 그런데 공기중에는 질소가 결합이 단단해서 번개나 뿌리혹 박테리아만이 질소를 분해 시킬 수 있다. 하지만 하버는 400~600도의 온도와 200~400의 기압의 압력에서 촉매를 사용하여 암모니아를 함성하는 반응이다. 암모니아 합성식으로 인해 인류는 식량 생산량이 획기적 으로 증가하였고 하버는 노벨 화학상을 만났다.

  마지막으로 내가 소개할 과학자는 에디슨이다. 에디슨은 100여개의 특허가 있었다. 그리고 에디슨은 이 특허를 받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하었다. 그리고 에디슨의 유명한 말은 천재는 1%의 영감과 99%의 노력으로 이루어진다고 하였다. 이렇듯 에딧슨은 엄청난 노력끝에 성공을 이루었고, 에디슨의 이 노력은 많은 사람에게 감동을 선사하고 동기부여를 해주었다.

  이처럼 우리 역사에는 우리 문명의 발전에 기여한 과학자들이 계신다. 우리는 훌룡하신 과학자들을 기억하고 본 받기 위해서 노력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