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션파서블/개인 미션

통신

           통신

 

 

        편지, 전화, 인터넷, 그다음은?

 

                                        : 송은영 그림: 플러그  

  대전노은초등학교 김재민 기자

 

 

과학 뒤집기 통신 이라는 책을 읽었다

 

 

 

  이 책은 주인공 정보와 신선해 선생님, 정보의 친구 미래가 나오는데 정보가 신선해 선생님과 함께 미래네 집에 놀러가면서 통신이란 무엇인지, 전파를 이용한 통신, 전자파의 영향, 생활 속 전자파, 미래로 향하는 통신에 대하여 알려 준다. 먼저 나는 이 책을 통해 먼저 통신이 사람들 사이에 정보와 소식을 전하는 것이라는 걸 알았고, 또 과거와 현재의 통신 수단 등을 보고 내가 지금 시대에 사는 것이 행운이라고 생각했다.

두 번째로 전파나 전자파는 눈에 보이지 않는 에너지의 물결 같은것 알았다.

 

 

 

그리고 전자파가 빛이랑 속도가 똑같은 것을 보고 전자파가 많이 나

 

는 물체 엎에는 가지 않아야겠다고 다짐하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유비쿼터스는 언제 어디서나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라는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 나는 유비쿼터스 시대가 오면 어떻게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을까? 나는 유비쿼터스 시대가 오면 어떤 옷을 입고 어떤 생활용품을 사용하고 있을까? 유비쿼터스 시대가 오면 이런 질문을 할 정도로 사소한 우리 생활까지 많은 변화가 오겠지?

이 책은 나에게 많은 것을 알려 주고, 많은 것을 느끼고 미래를 대비할 수 있게 해주었다. 다른 사람들도 이 책을 읽고 나처럼 많은 것을 느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