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탐방기사

IT어린이 기자단 6기 첫 발걸음을 떼다!

     IT 어린이 기자단 6기, 첫 발걸음을 떼다.

                  <IT 어린이 기자단 6기 구다은>

        지난 4월 15일, 3월 22일 부터 4월 7일까지 모집하던 6기           IT어린이 기자단과 4기 대학생 기자단의 발족식을 성공적으로     끝마쳤다. IT어린이 기자단과 대학생 기자단은 이번 발족식으로     기자단의 첫 발걸음을 떼게 되었다.  이번 발족식은 ETRI 체험관의   소강당에서 이루어졌다.                                              

 

이번 발대식을 마친후 IT어린이 기자단의 첫 현장탐방을 갔다. 이번 현장탐방은 이번 IT어린이 기자단의 첫 현장탐방으로 첫 기사를 쓸 수 있는 기회라고 할수 있다. 이번 현장탐방은 대전에 있는 국립중앙과학관으로 갔다. 이번 국립중앙과학관은 사이언스데이 축제를 열고 있었다.      

[국립중앙과학관] 제38회(2017년 봄) 사이언스데이 행사안내

 

이번 현장탐방으로 간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열린 사이언스데이 축제는 과학 체험부스 A존 49부스, B존 22부스, C존 13부스로 학교부스와    연구단지와 유관기관 부스, 국립중앙과학관 부스로 이루어져서 총 75개 부스로 이루어져 있다. 이번에  체험한 존은 A존의 촉촉한 입술을 맡겨줘 라는 부스이다. 이 부스는 자초립밤을 만드는 부스이다. 이 립밤은 피자마 오일, 코포아수버터, 칸데릴라왁스, 자초 인퓨즈 오일, 마지막으로 레몬 에센셜 오일등이 있다. 이 립밤에도 주의 사항이 있다. 이 립밤은 유통기한이 6개월 까지며 하루동안은 사용하지 않고 냉장고에 보관해야 한다. 그리고 하루가 지나기 전에 사용하면 다 굳은것처럼 보여도 않은 다 않굳은 상태이니 하루전에 쓰면 다음부터는 퍼서 써야 한다는 참사가 발생한다.

 

 

첫 현장탐방이여서 우왕자왕해서 많이 체험을 하진 못했지만 첫 현장탐방으로써 좋은 기억으로 남을듯 하고 오래 기억에 남을것 같다.  

IT어린이 기자단 화이팅!!!!!!!!!!!!!!

                                       - 6기 어린이 기자단 F조 구다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