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기 IT어린이기자단 자료

ETRI IT어린이 기자단 첫탐방을 다녀와서

ETRI IT어린이 기자단 첫 탐방을 다녀와서

                      -대전 삼천 초등학교 4학년 김민주 기자-

  2015411일 토요일에 대전에서 열리는 34회 사이언스데이에 ETRI 4IT어린이 기자단 첫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대전에서 열리는 34회 사이언스데이는 2015411~412일까지이며 국립중앙과학관에서 다양하고 신기한 과학적 체험들을 만날 수 있었다.


 

 

ETRI IT 어린이 기자단은 국립중앙과학관 정문에서 1시 반에 모여 조별로 활동하였다.

먼저 첫 번째로는 열쇠고리를 만들었다. 4가지 종류의 그림 중에 1가지를 골라서 플라스틱판에 그림을 따라 그리고, 아저씨에게 드리면 아저씨가 그 플라스틱판을 오븐에 넣고 5분동안 구워준다. 그러면 플라스틱판이 작아지고, 마르면 가져갈 수 있다. 그리고는 뒤에 스티커를 붙이면 귀여운 열쇠고리를 완성하였다.

 

  

  다음으로는 패러글라이딩 체험도 해 보았는데, 너무너무 무서웠다. 점점 적응도 되었지만, 너무 무서웠고, 조종이 잘 안 되었다. 그리고는 룰렛 게임을 한 다음 다른 조와 함께 방향제를 만들고, 단체사진을 찍은 다음 해산하였다. 첫 탐방이라 그런지 재미있고 즐거웠다.

 

 

탐방을 마친 뒤에는 빛과 함께하는 거울 상자 속 세상 이야기코너에서 나만의 그림을 그릴 수 있어서 너무 재미나는 체험을 할 수 있었다. 이번 사어언스데이는 IT기자단으로 첫 탐방이어서 더 재미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