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기 IT어린이기자단 자료

재미있는 세상 유튜브

재미있는 세상 유튜브

대전반석초등학교 4학년 유채환

2016 2월 싸이의 강남스타일유튜브 조회수 2억뷰 돌파로 광고수익이 언급됐다. 유튜브(YouTube)는 전 세계 최대 무료 동영상 공유 사이트로, 사용자가 영상 클립을 업로드하거나, 보거나, 공유할 수 있다.

유튜브는 2005년 2월에 페이팔 직원이었던 채드헐리, 스티브천, 자베드카림이 공동으로 창립하였다. 또한 2006년 구글에 인수되었다. 한국어 서비스는 2008년 1월 23일에 시작했다. 유튜브가 문을 열기 이전에는 일반 컴퓨터 사용자들이  온라인에 동영상을 올려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쉬운 방법이 많지 않았다. 유튜브는 사용하기 쉬운 환경을 강점으로 컴퓨터를 사용하는 누구나 동영상을 올릴 수 있도록 해 몇 분 안에 수백만 명이 볼 수 있도록 하였고, 유튜브에서 다루는 넓은 범위의 주제로 비디오 공유를 인터넷 문화의 중요한 한 부분으로 자리잡게 했다.

유튜브에는 음악, 스포츠 게임, 영화, 뉴스 등을 바로 검색해서 전세계의 친구들이 올린 영상이나 소식을 찾아볼 수 있다. 유튜브에는 다양한 기회가 존재한다. 나만의 콘텐츠로 채널을 관리하면 인기와 수익을 동시에 얻을수 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의 성공은 유튜브의 힘이 없었더라면 짧은 시간안에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기는 힘들었을 것이다. 앞으로도 유튜브는 사람들의 관심을 끌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1. 위키백과사전

2. 세계일보 2006 10 10일 기사

3. https://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