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션파서블/개인 미션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IT 미래 직업’ 을 읽고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IT 미래 직업’ 을 읽고

                                   

                                                    한길초등학교 백창준기자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IT미래직업을 읽게 된 계기는 엄마가 예전에 서울역 근처에서 ETRI 연구원분들이 강의를 해 주신다고 해서 다녀오신 적이 있었다. 그 강의를 듣고 오셔서 이 책을 한 번 읽어 보라고 권해 주셨었다. 그때 읽어 보긴 했는데 잘 모르는 용어도 나와서 조금 어렵고 지루했었다. 하지만 이번 기사 내용과 관련이 있어서 다시 찾아서 읽어 보니 요즘 컴퓨터에 관심이 있어서 그런지  그때와는 다르게  흥미로운 직업들이 눈에 들어오고 더 재미있게 느껴졌다.

  이 책은 IT와 연관된 미래 직업을 소개해주는 책이다.

 책을 읽다보니 미래의 IT직업 중에 “홀로그램 영상 패널 개발자”에 관심이 갔다. 홀로그램 영상 패널 개발자가 하는 일은 홀로그램을 어느 각도에서나 볼 수 있게 2 차원 영상 화면을 3D로 바꿔 주는 것이다. 예를 들어 영화 “스타워즈”를 보면 홀로그램으로 상대를 띄어 대화를 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그러한 원리이다. 만약 내가 홀로그램 영상 패널 개발자가 된다면 수업에 사용할 자료를 홀로그램으로 제작해서 아이들이 더 자세하고 재미있게 수업을 할 수 있게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실버 케어 로봇 공학자”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직업 같아서 마음에 들었다. 지금 우리나라는 고령화 시대로 접어 들었다고 한다. 노인 인구가 많아지면 노인을 위한 시설이 늘어나야 한다. 또 노인을 보살펴야 하는 일손이 필요하다. 그러한 일손을 로봇이 대신할 수 있게 실버 케어 로봇을 개발하는 것도 미래에는 중요할 것 같다.

 이 책에는 내가 알지 못하는 다양한 미래 직업들이 구체적으로 소개해 주어서 나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어서 좋았다. ETRI 어린이 기자단 여러분들도 읽어 보면 다양한 미래 직업에 대해 알 수 있어서 도움이 될 것이다.

 

'미션파서블 > 개인 미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월 미션기사  (0) 2017.10.30
<10월 미션>  (0) 2017.10.30
함께 사는 로봇을 읽고  (0) 2017.10.29
미래과학사전  (1) 2017.10.29
IT의 어제와 오늘, 웰컴 투 디지털 월드  (0) 2017.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