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탐방기사

it어린이 기자단-사이언스 페스티벌

아빠가 ETRI의 IT어린이 기자단을 소개시켜 주셔서 IT어린이 기자단

신청서를 써서 전자우편으로 보냈더니 IT어린이 기자단에

들어와도 된다는 메시지가 왔다.

ETRI 회사에 갔더니 어느 곳에 사람들이 북적북적 몰려 있었다.

그곳으로 가보았는데 나처럼 메시지를 받은 사람들로 북적였다.

선생님께서 ETRI는 어떤 곳인지, IT어린이 기자단은 무엇을 하는지

알려주신 다음에 수첩을 받고 버스에 올라탔다.

목적지는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열리는 사이언스 페스티벌이었다.

사이언스 페스티벌은 여러가지 과학체험을 하는 곳이었다.

예를 들어서 과학을 이용하여 모기향 만들기, 빛나는 상자만들기, 춤추는 발레리나 등 여러가지 부스가 많았다.

여러가지 체험을 할 수 있고 과학도 알아가니 일석이조이다.

다음에도 또 올 수 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