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탐방기사

사이언스 데이

사이언스 데이! 4월 15일에 드디어 개최!

                         샘머리초 최지환 기자

 

 

 

    1년에 한 번씩 개최하던 과학의날 즉 사이언스데이가 개최 되었다.  

                          [대전·대덕] 국립중앙과학관, 제38회 사이언스데이 개최 

 

우리 ETRI IT 어린이기자단은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에 방문했다. 역시 사이언스데이인 만큼 사람들이 많이 있었다. 

과학관에서 우리는 다음과 같은 사진을 보았다.

            

                                대전사이언스데이

약 70만년 전 멸종되었던 메머드이다.  메머드는 초식동물이지만 힘이 매우 세고 덩치가 큰 것으로 나타나있다.

과학관에서 메머드에 대해 알게 되어서 매우 좋다.

 또 한 가지, 우리나라는 지금 5G시대를 겪고있는 중이다. 이 5G는 ETRI가 핵심기술을 전해주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그래서 ETRI에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싶다.

 2017년 4월 15일 개최된 대전 사이언스 데이 덕분에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우리나라가 5G기술을 빨리 접하면 좋겠다는 바램이다. 또 ETRI가 또다른 IT기술을 만들어서 우리나라가 더욱 발전이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