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탐방기사

ETRI 어린이 기자단이 되어 현장탐방 하러가다

ETRI 어린이 기자단이 되어 현장탐방 하러가다

 

                                                                              (서울수암초 5학년 류진서 기자)

 

 2017년 4월 15일 ETRI에 있는 소강당에서 IT어린이 기자단 발대식을 하였다. ETRI를 소개 및 ETR 어린이 기자단에 대한 활동을 알려주는 자리를 가졌다. 나는 IT어린이 기자단 활동을 최선을 다해 할거이라고 다짐하였다.

 

 

발대식을 한 후 ETRI 어린이 기자단은 대전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리는 사이언스 데이 행사에 탐방을 하러갔다.

 

 

 

과학관에는 많은 부스들이 있었다. 우리는 조끼리 모여서 ETRI부스로 들어가서 체험을 해보았다. 우리는 먼저 '증강현실'기술을 체험해봤다. 이것은 바다, 숲 공간에서 사람의 동작을 인식해서 황제 펭귄, 고래, 물고기, 나비 등이 움직이는 것이었다

 

 

 두번째로 경험한 기술은 디지털 초상화다. 이 기술은 인물을 촬영하여 인물을 분석한 후에 반 고흐의 유화기법을 이용해서 그림을 그려주는 기술이다.

 

 

 

또한 우리는 퀴즈도 풀었다. 과학관 밖으로 나가서 단체 사진도 찍었다.

 

처음으로 ETRI 어린이 기자단이 되어서 현장 탐방을 가니 정말 재미있었다. 다짐 했던 데로 열심히 활동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