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탐방기사

세계인의 축제 사이언스 데이

  '세계인의 축제 사이언스 데이'

                    대전 성룡초등학교 박채연기자


이번 4.15(토)부터 4.16(일)까지 대전 국립중앙 과학관에서 사이언스 데이가 개최되었다. 사이언스 데이는 국립중앙 과학관이 2000년도 부터 개최하고 있는 과학체험 축제로 다양한 과학체험과 문화행사등 과학 콘텐츠를 국민들에게 제공하여 과학에 개한 이해및 과학 문화 확산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 현재는 규모가 커져 대표적인 과학체험 축제로 인정받고 있다.

사이언스 데이에는 외국인들도 많았는데 중고등학생들이 부스를 운영하다보니 외국인들도 어렵지 않게 체험을 즐기는모습을 볼수있었다.

특히 이번 사이언스데이에는 과학 문화공연인 비밥을 무료로 볼수 있었다. 회당 선착순 600명을 제한으로 과학 원리를 이용한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공연 '비밥'을 무료로 볼수 있어 어른 아이 할것 없이 모두 과학공연'비밥'에 푹 빠질수 있었다.  또한 초등학생 고학년부터는 과학 강연을 볼수 있었는데 시간마다 주제가 여러가지여서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로 골라 볼수 있었다.

세계인이 즐기는 축제 사이언스 데이가 앞으로 더욱 많은 사람들이 즐겨 과학 원리를 쉽게 알아가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