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기 IT어린이기자단 자료

행복 마련 도구, 가상 현실

행복 마련 도구, 가상 현실 

 

IT 기술이 가져다 준 행복

 

     나날이 발전해가는 IT 기술들은 지금 사람들의 관심을 집중시키며 다양한 방식으로 접근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 저는 사람들의 눈 앞에 없는 세계를 생성하여 실제처럼 생생하게 보여주는 가상현실 기술이 큰 행복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미래의 주요 놀잇감이 될 수 있는 가상 현실 기술은 저와 사람들에겐 아주 새롭고 신기한 기술이었습니다. 제가 처음 접한 VR은 재작년이었습니다. 용산에서 열린 MARVEL 전시회에 갔었을 때, 전시회의 마지막 체험에서 저를 기다리고 있었던 것은 바로 VR, 즉 가상현실 체험이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가상현실 체험이 흔하지 않았기에 저는 많이 낯썰었습니다. 하지만, 처음 접한 가상 현실은 매우 환상적이었습니다. 주변이 정말로 현실처럼 느껴졌고 마치 제가 그 상황에 실제로 있는 것만 같았습니다. 이렇게 신기한 체험이 끝난 후, 저 기술이 집에서 쉽게 아무나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사람들에게 보급이 되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하며 집으로 돌아 왔습니다.

     그로 부터 1년 뒤, 저는 우연히 친구의 집에서 가상 현실 기기를 발견하였습니다. 같이 친구의 집에 온 다른 친구들도 그 기기를 쓸 떄 실제 롤러코스터의 짜릿함을 느끼며 '와'라고 소리를 질렀습니다. 체험이 끝난 후, 그 친구들은 '실제로 롤러코스터를 타는 것만 같았다며 너무 재미있는 경험이었다'라고 말하였습니다.

     그 때, 저는 '이 IT 기술이 순간이지만 오래 간직할 수 있는 기억이 될 수 있구나'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리고, '이 기술은 사람들에게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구나'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만약, 이 기술과 더불어 다른 IT기술들이 미래에 더욱 발전을 하게 된다면 몸이 아픈 아이들, 놀이 동산에 가기 힘이 드신 할머니, 할아버지들에게 로운 놀이 동산을 주는 것은 물론, 레저 스포츠를 안전하게 할 수 있게 기회를 마련해 줄 것입니다.

     아직은 완벽히 생생하게 느낄 순 없지만 미래에는 꼭 모든 사람들에게 소소한 즐거움과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놀이동산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촌초등학교 조민형

'5기 IT어린이기자단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IT가 우리에게 준 선물  (0) 2017.01.30
아두이노 만들기 수업  (1) 2017.01.29
IT기술 중 하나인 드론  (0) 2017.01.22
IT 기술이 가져다준 행복  (0) 2017.01.17
3D 프린터와 우리생활  (0) 2017.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