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기 IT어린이기자단 자료

IT 기술이 가져다준 행복

 안녕하세요, 저는 오늘 여러분들께 IT기술이 가져다 준 행복에 대하여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통신 입니다. IT기술이 발전하기 전에는 자신의 지인 같은 사람들이 병에 걸렸다고 해도 빨리 갈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소중한 사람들의 마지막을 지켜주지 못하는 일도 빈번하였죠. 또 주요한 우편물이나 편지 등도 너무 늦게 배달되어서 중요한 거래나 거사가 수포로 돌아가는 일도 있었습니다. 게다가 배 위 같은 물 위에서는 통신이 아예 되지 않았습니다. 어떠한 사고가 발생하거나 병이 유행이어도 그걸 늦게 알게 되고, 대처도 하지 못하였죠. 하지만 지금은 다릅니다. 지금은 지구 반대편까지 전화로 1분이면 통신이 되고, 문자를 사용하면 중요한 거래든 거사든 한 방으로 끝납니다. 뉴스를 통하여 중요한 사고나 병이 유행하면 빠르게 대처할 수 있죠.

출처: 지식백과

 그리고 두 번째로 몸이 불편한 사람들에 대한 것 입니다. 원래 몸이 불편한 사람들은 집 안에서는 집안일을 하기 불편하고, 집 밖에서는 운전을 하거나 어디에 가는 것이 불편했습니다. 또 전화를 받는 것도 불편하죠. 하지만 이제는 다릅니다. 집안일을 해주는 인공지능 로봇들이 생겼고, 자율 주해 인공지능 자동차가 생겼기 때문이죠. 또 기술의 발전 덕분에 뼈에 진동을 전하여 소리가 나게 하는 골밀도 전화기도 생겼죠.

출처: 지식백과

 마지막으로 여가 생활이 더욱 풍족해졌습니다. IT 기술이 발전하기 전에는 여가 시간 때에 놀거나 쉬는 것 밖에는 할 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IT 기술이 발전한 후에는 여가 시간에 핸드폰으로 이야기 하고, 검색과 게임도 할 수 있게 되었죠. 또 컴퓨터와 TV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IT 기술의 발전은 우리에게 행복으로 많이 가져다 주었습니다. 이상 강한서 기자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