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기 IT어린이기자단 자료

플로피 디스크 그것은 무엇인가!!

플로피 디스크 그것은 무엇인가!!

대전 금성초등학교 5학년 배근영

현재는 거의 쓰이지 않는 '플로피 디스크'에 대해 알아 모려고 한다.

플로피 디스크은 80-90년대 이동식 보조 기억 장치의 종류 였다. 대부분 컴퓨터에 보급된 드라이브와 디스켓은 용양이 1.44메가바이트에 불가하여 그뒤에 나온 CD-R,CD-RW, USB,플래시 드라이브등의 보조 기억 장치의 역할을 대부분 넘겨 주게된다. 현재는 플로리 디스크을 대신하여 USB메모리, OTG메모리를 사용하고 있다.플로리 디스크이 이렇게 사용을 그만하게된 이유는 크기는 크고 갖고 다니기는 불편한데 저장용량이 작고 USB처럼 작고 용량이 많다 보니 디스켓의 사용은 줄게 되었다.  이런 식으로 점점 작아지고 용량은 많이 넣을 수 있는 제품아 만들어 지면 아주 작은 칩안에 8기가와 같은 큰 용량을 넣을수 있을 것이다. 플로리 디스크은 디스켓과 플로피 디스크으로 나뉠수 있다.

출처: 네이버 지식 백과

플로피 디스크 같은 경우에는 네모 모양에 가운데 구멍이 뚫려 있지만 디스켓 같은 경우에는 그냥 네모이고 위에 철같은 왔다 갔다 하는 것이 있다.

출처:네이버 지식 백과

색은 빨강색, 노란색, 파란색, 초록색, 주황색 등 여러가지가 있다.(위 사진이 디스켓)

프로피 디스크과 디스켓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플로피 디스크는 구멍이 나있고

디스켓은 구멍이 나있지 않은것????

몰르겠다!!!

난느 오늘 이 기사를 쓰면서 내가 태어나기도 전의 물건들을 보며 이런 물건도 있는지 알게 되었다. 우리집에 디스켓 으로되 필통이 있는데 이것이 디스켓이라는 점도 오늘 알게되어서 참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