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션파서블/개인 미션

특명! 세계를 빛낸 과학자들을 찾아라!

 

      특명!세계를 빛낸 과학자들을 찾아라!

대전 배울초 김아윤 기자

제가 조사한 세계를 빛낸 발명가들은 휴그 무어, 안토니오 무치, 라이트입니다.

 

휴그 무어- 종이컵:간단하지만 위대한 발명

생활에 많이 쓰이는 종이컵 종이컵을 발명한 사람은 휴그무어 입니다.

재미있는 발명이야기휴그 무어

휴그 무어가 종이컵을 만든 이유는 간단합니다.

친형 로렌스 무어가 만든 생수 자동 판매기 때문입니다.

그때는 도자기로 만든 컵을 사용해서 비위생적이고, 쉽게 깨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휴그 무어가 물에 젖지 안는 종이를 찾아다녔고, 결국 초를 섞어 얇게 발라서 물에 젖지 안는 종이 태블릿(tablet)을 구했습니다. 태블릿도 초를 발라 비위생적이 었습니다.  결국 휴그 무어는 물에 젖지 안는 종이를 발명했습니다. 처음 발명 목적은 상업용이지만 요즘은 어디에서나 쉽게 볼 수 있는 물건이 되었습니다.

휴그 무어에 대해 공부해보니 휴그 무어가 형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안토니오 무치- 전화기:전화기의 진짜 아버지

많은 사람들이 전화기의 아버지가 알랙산더 그레이엄 벨이라고 알고 있지만 사실은 안토니오 무치입니다.

[역사 속 엔지니어] 안토니오 무치, 미 의회가 인정한 최초 전화기 발명가안토니오 무치

안토니오 무치가 특허신청을 하러갔을때 이미 그런 전화기가 특허되었다고 했습니다. 바로 2시간전에 알랙산더 그레이엄 벨이 신청한것이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이론이었고 특허를 받은 후 사흘 후에야 실험에 성공하였습니다.

'안토니오 무치가 조금만 더 빨랐더라면 이런 오해도 생기지 않았을까?' 라고 생각해봅니다.

라이트 형제-비행기:라이트 형제 하늘을 날다.

우리가 이렇게 멀리 있는 곳도 금방 갈 수 있는 것은 바로 라이트 형제 덕분입니다. 

인류 최초비행사 라이트 형제라이트 형제

옛날부터 사람들은 하늘을 날고 싶어 하였습니다.하지만 모두 실패하였습니다. 라이트 형제는 자전거 가게를 했습니다. 그럭저럭 살림이 괜찮았습니다.라이트 형제가 도전 할 때 교육도 잘받고 재산도 많은 사람도 돈을 많이 투자해 도전하였으나 실패하고 말앗습니다. 라이트 형제는 끝없는 실패끝에 플라이어 1호를 타고 3미터 높이에서 12초 동안 36미터를 날았습니다.이것은 세계 최초 유인 동력 비행 입니다.랑이트 형제의 성공으로 하늘을 나는 꿈은 이루어 졌습니다.

라이트 형제 덕에 우리가 이렇게 한국에서 먼곳까지 갈 수 있게 되었다.

이상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