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션파서블/개인 미션

세계를 빛낸 위대한 발명가 III (빌 게이츠, 노벨, 세종대왕)

세계를 빛낸 위대한 발명가 III

- 빌 게이츠 , 노벨 , 세종대왕

 

우리는 지금 아주 발전된 사회를 걷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위대한 과학자들과 발명가들 덕분이죠. 특히 발명가는 지금까지 우리 사회에 엄청난 것들을 만들어냈습니다. 위대한 발명가들에는 누가 있는지 살펴볼까요?

보통 발명왕 하면 에디슨을 생각할 건데, 에디슨은 너무 많이 알려져 있어서 다른 발명가 3명을 손꼽아 보겠습니다.

 

첫번째로는 빌 게이츠입니다.

빌 게이츠의 신분은 완전한 발명가는 아니지만, 현재 컴퓨터의 뼈대라고 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사를 설립하였죠.

빌 게이츠의 일생은 Who? 도서를 통하여 접하게 되었습니다. 학교 내에 있는 컴퓨터를 몰래 사용하며 컴퓨터와 친구가 되고 계속 쓰게 되면서 친구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사를 설립했다죠. 또한 초등생 때 빌게이츠는 독서를 열심히 하였다고 합니다. 각종 독서 대회에서도 수상을 할 정도였다고 하네요. 저는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는 학생으로서 빌 게이츠를 굉장히 존경하기 때문에 첫 번째 위대한 발명가로 손꼽았습니다.

현재 빌 게이츠의 재산은 어마어마합니다. 가끔씩 뉴스나 신문을 보다 보면 빌 게이츠가 기부를 했다는 소식이 들리곤 합니다. 재산이 580억정도 있다고 하네요. (들려오는 소문일 뿐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는 '윈도우' 를 만들어 낸 회사입니다. 여러분의 운영체제가 어떻게 될 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윈도우7을 씁니다. 현재 윈도우10까지 나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렇게 엄청난 운영체제를 만들어낸 회사를 세운 사람이 바로 빌게이츠 랍니다. 

왠 갑자기 동전이냐고요? 이것은 동전이 아닌 노벨상의 모습입니다. 매년 12월에 이목구비가 집중되는 노벨상 시상식! 노벨상을 알려면 노벨부터 알아야 하는데요, 대단하지만 안타까운 발명가! 알프레드 노벨을 만나러 가볼까요?

알프레드 노벨은 사업가였습니다. 가족과 함께 화약을 제조하던 중 안타깝게 자신의 연구실(공장)이 폭발하게 됨으로서 동생을 포함한 가족이 죽거나 다치는 사고가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그 당시에는 광부들이 많았는데요, 광부의 안전을 위하여 더 안전한 화약을 발명하던 중 '니트로글리세린' 이라는 물질을 발견하게 되고 그 물질은 안전한 화약을 만드는 데 대성공을 부르게 됩니다!

그러나 광부의 안전과 터널을 뚫으러 만든 다이너마이트는 오히려 전쟁에서 많이 쓰였는데요. 노벨은 이를 안타까워하며 자신의 전 재산을 '노벨상'에 투자하였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위의 노벨상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대망의 마지막 발명가는... 바로 한국인입니다! 위 사진은 뭔가 알 듯 하면서도, 모르겠고 하시죠? 바로 여러분이 잘 알고 계신 '세종대왕' 이랍니다. 조선의 제4대왕으로 어렵게 왕이 되었는데요,

그의 이름은 충녕 대군이었습니다. 조선의 제3대왕인 태종은 듬직한 첫째 아들에게 왕위를 물려주기로 했는데요, 왕위가 확정이 되자 첫째는 놀기만 하여 태종은 공부도 열심히 하고 착했던 충녕 대군에게 왕좌를 물려주기로 했습니다. 자칫하면 세종대왕이 왕이 되지 못했을 수도 있죠.

세종대왕은 우리에게 많은 업적이 알려져 있습니다. 세종대왕은 발명가라고 하기는 애매모호하지만, 많은 발명을 해냈죠! 가장 훌륭한 발명은 '훈민정음' , 즉 한글입니다.

한글이라는 이름은 추후 주시경 박사가 바꾸었다고 하네요.

훈민정음은 최고의 글자로 손꼽히고 있답니다. 현재 한글은 위대한 글자로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으니까요.

또 집현전을 창건하고, 장영실에게 다양한 과학기구를 발명하게 하는 등 여러가지 업적을 세운 왕이랍니다. 역시 '대왕'이시죠,

 

이렇게 3명의 위대한 발명가를 보았습니다.

도움되셨으면 댓글 하나씩 달고 가면 기분 참 좋겠습니다 ㅎ~

 

- 개림초등학교 6학년 송준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