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기 IT어린이기자단 자료

제 34회 사이언스 데이

 제34회 사이언스데이 탐방

 

 

대전 관평초등학교 4학년 지현우

 대전 국립 중앙 과학관에서 34회 사이언스 데이행사가 개최되었다. 이 행사는 411일부터 12일까지 열리고 정부 출연연구원과 고등학생들이 과학을 주제로 한 부스를 만들어 체험하게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다. 이번 행사는 모든 사람들이 과학을 체험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행사임이 예상된다. 또 다양한 미래기술, 창의 기술, DNA기술 등등을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전국 고등학생 및 대학생들이 직접 관람객들에게 과학의 원리를 설명하고 실험하는 탐구 체험 부스인 스쿨존과 정부출연 연구기관의 연구 성과 체험부스인 스마트존이 있고 무한 상상실 창의적 아이디어를 체험하는 무한상상존과 과학교육 전문 업체 사이언스존등이 운영 되었다.

 

 

한국 원자력 연구원 체험 부스에서는 물과 전기를 동시에 생산하는 일체형 원자로의 모습을 3D 입체 퍼즐로 만들어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발전기와 펌프 등을 이용해 전기를 만든다는 설명과 간단하게 퍼즐을 만드는 것 때문에 인기가 많았다.

 

 

UST (한국과학기술대학원대학교)에서 진행하는 실험인 이 컵은 온도에 따라 색깔이 변하는 컵이다. 뜨거워질수록 색깔이 바뀌는 신기한 특수 스티커를 이용해 컵 안에 있는 내용물의 온도를 알 수 있도록 해주는 편리한 기능이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체험 등이 있었고, 사람들이 많이 붐볐다. 앞으로도 수만 명의 사람들이 과학의 도시 대전으로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ETRI 어린이 기자단 4학년 지현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