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션파서블/개인 미션

웨어러블 기술에는 무엇이 있을까?

                     웨어러블 기술에는 무엇이 있을까?

                                                             

                                                            인천한길초등학교 백창준기자

 

 웨어러블이란 옷이나 시계,안경처럼 자유롭게 몸에 착용하고 다닐 수 있는 기기이다. 미국 군사 훈련용으로 처음 개발하였는데 지금은 일상 생활 여러 분야에 사용되고 있다.

 우리가 실생활에서 쓰는 웨어러블 기술에는 대표적으로 3가지가 있다.

 

1)스마트 밴드(인바디 밴드 2)

 

 이 인바디 스마트 밴드는 대표적인 웨어러블 기기라고 할 수 있는데 말 그대로 이 밴드 하나에 알람, 수면체크, BMI 측정, 체중 등등을 알 수 있기 때문에 몸에 컴퓨터를 입는다는 웨어러블과 뜻이 유사하기 때문이다.

<낱말 사전>

BMI란?

BMI는 비만도 판정에 상용되는 것이다.

 

2)구글 글라스

 

 

 구글 글라스는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웨어러블 컴퓨터이다. 스마트폰처럼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를 통해 사진도 찍고 인터넷 검색도 하며 길 안내도 받을 수 있다. 또 구글 글라스는 음성을 인식하여 네비게이션등을 즐길 수 있다.

 

3)구글 말하는 신발

 

 

 구글이 선보인 말하는 신발은 가속센서, 압력센서 등 다양한 센서들을 이용해 사용자의 행동을 신발이 다 분석을 한다. 또 구글이 공개한 영상을 보면 신발이 계속 말을 하여 사용자가 심심하지 않게 한다.

 

 

 기사를 마치며......

이번 주제 ‘웨어러블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웨어러블이 정확하게 무엇인지 모르고 대충 의미만 알고 있었는데 자료를 찾다보니 웨어러블이 생각보다 우리 생활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지금 사용하는 스마트 밴드도 웨어러블의 한 종류였다. 웨어러블이 점점 실생활 많이 사용 되고 사람 뿐 아니라 동물들에게도 사용되고 있다는게 신기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웨어러블에 흥미를 갖게 되어 좋았다. 또한 이러한 웨어러블을 이용하여 빅데이터화 하면 개인의 생활습관이나 문제점 등을 파악하기 쉬울 것 같고 동물들의 행동도 분석할 수 있을 것 같아 재미날 것 같다. 또 우리 생활도 좀 더 편리해 질 것 같다.

 

출처:다음백과 어학사전

      네이버 사전

      이미지 http://blog.naver.com/kyh8955/220134841096  http://post.naver.com/viewer/postView.nhn?              volumeNo=7507610&memberNo=15460786&vType=VERTICAL

http://blog.naver.com/inbody0515/221017746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