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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기 IT어린이기자단 자료

블랙베리에 대한 추억...

▶ 여러분은 블랙베리 폰을 기억 하시나요???

제가 2학년 일 때, 엄마의 휴대폰은 블랙베리 휴대폰 이었어요...^^

키보드가 붙어있고, 터치 휴대폰이 아닌 볼마우스(?)를 이리저리 돌리며 메뉴를 선택해야

하는... 아이폰도 갤럭시폰도 있었지만... 엄마는 블랙베리 휴대폰을 선택했었죠??

지금은 당연히 사용하지 않으신답니다...

< 블랙베리폰에 대한 조사 > -위키백과 참조-

블랙베리(BlackBerry)는 2002년에 캐나다의 리서치 인 모션이 개발한 스마트폰이다. 미국과 유럽의 비즈니스맨을 중심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130개국 이상 1,900만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다.

'블랙베리'라는 이름의 휴대용 무선 기기로는 1999년에 공개된 양방향 무선 호출기이나, 2002년부터 발매된 스마트폰 '블랙베리'가 현재 널리 알려져 있다. 이 기기에는 푸시형 전자 메일, 휴대 전화, 텍스트 메시징, 인터넷 팩스, 웹 브라우저 기능을 비롯한 몇가지 무선 정보 서비스가 탑재되어 있었다. 특히, 블랙베리를 이용하여 휴대전화 서비스 업체가 제공하는 무선 네트워크 환경에 접속하면 전자 메일을 주고받는 것이 가능하다.

RIM의 발표에 의하면, 2008년 9월 25일 현재 블랙베리로 서비스에 가입한 사용자는 1900만명에 이르렀다고 한다.

2011년 닐슨의 조사에 따르면 iOS와 안드로이드폰 점유율의 강세로 블랙베리의 점유율은 계속 하락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서 인원을 대량으로 감축했다.  실적과 점유율이 내려가자 이에 따라서 주가도 폭락해버렸다.  2013년 2월 기준으로 블랙베리의 전 세계시장 점유율은 1.1%다.

대한민국 시장에서 고전하던 블랙베리는 결국 대한민국 시장에서 철수했다.

< 제품이 사라지게 된 원인>


-이미지 검색 (http://www.lepoint.fr/content/system/media/1/200811/26374_une-obama-blackberry.jpg)-

[ 오바마 폰 ]으로 유명했던 블랙베리는 지금은 <블랙베리폰 몰락의 교훈> 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글들이 검색이 되더군요...

그 중 왠지 마음에 와 닿는 문구 하나가 있어..소개를 드립니다.

"다르다는 것이 반드시 혁신은 아니지만, 혁신은 다른 것이다."
Different Is Not Innovative, But Innovation Is Different 
                                                              -http://kk1234ang.egloos.com/2954213-

현재에 만족하면 결국 도태되어 역사에서 사라지게 된다는 교훈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모든 제품들이 역사속으로 사라지는 이유는 고객을 위해, 어떤 노력을 더 기울이지 않는다면
다른 제품에게 밀린다는 사실을 블랙베리에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 현재 대체되어 사용되고 있는 제품은 무엇인가?>

애플, 삼성, LG 그리고 샤오미까지 IOS와 안드로이드 위주의 많은 제품들이 블랙베리의 자리를 대신 채워주고 있습니다만, 이 들도 고객에게 어떤 혁신을 제공하지 않는다면 결국 다시 다른 제품으로 바뀔 수 밖에 없다는 사실을 잘 알게 되었네요...

< 미래의 휴대폰 >

이제, 휴대폰...스마트폰은 제가 매일 함께 하는 제품이네요... 물론 게임을 할 때도 많지만 책을 읽을 때도 영어 단어를 공부할 때도 휴대폰으로 다 하고 있어요...

제가 좋아하는 미래의 자동차를 볼 때면 휴대폰으로 자동차 시동을 걸 수도 있고, 음악을 켤 수도 있더군요...

미래의 휴대폰은 제가 상상할 수 없는 무한한 혁신의 가장 중심에 있을 것 같아요...


- 서울서정초등학교 6학년 김민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