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탐방기사

IT 어린이 기자단 OT 및 첫 탐방 (송촌초 정서영)

IT어린이 기자단 첫 탐방...


평소 과학에 관심 많았는데 선생님께서 IT 어린이 기자단을 한번 해보라고 하셔서 신청을 했더니 합격했다는 소식이 날아왔다.

4월 15일 IT 어린이 기자단 OT를 ETRI 연구소에서 한다는 소리를 듣고 얼른 달려갔다. ETRI 연구소의 소강당에서 어린이 기자단에 대한 설명과 ETRI연구소를 소개하는 설명을 들었다.



OT를 마치고 대형버스를 타고 국립 중앙과학관으로 출발했다. 과학관에서는 "2017년 사이언스데이" 과학 페스티벌을 하고 있었고 IT어린이 기자단은 첫 과학 체험 시간을 가졌다.

"사이언스 데이"란 국립 중앙과학관이 2000년 부터 개최하고 있는 과학 체험 축제로 다양한 과학 체험과 문화 행사 등 과학 컨텐츠를 국민들에게 제공하여 과학에 대한 국민의 이해 제고 및 과학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과학 축제이다.

이번 대회 주제는 창의적 상상! 꿈꾸는 생각의 장! 이라는 주제로 총 75개의 과학체험관, 과학문화공연 4회, 과학강연 4회로 이루어져 있고 참여한 기관은 76개로 학교는 49개, 연구기관은 11개, 유관기관/단체 6개, 국립중앙 과학관 10개 기관이 참가 했다.



해마다 사이언스 데이에 부모님과 함께 참여해서 과학관련 여러 체험을 했었는데, 이번에는 IT 어린이 기자단과 함께해서 더 새롭고 재미있었다.

IT 어린이 기자단을 해보는 것은 처음이지만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해봐야겠다. 그리고 IT에 관련된 직업이나 4차 산업혁명에 대해서도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좋은 기회 같다. 과학을 좋아하니까 더 적극적으로 참여해야겠다. 벌써부터 IT 어린이 기자단 활동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