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탐방기사

ETRI IT 어린이 기지단 첫 번째 현장탐방, 사이언스데이 - 민선호 기자

ETRI IT 어린이 기지단 첫 번째 현장탐방, 사이언스데이

-하늘을 나는 발명품 <호보구래푸투>를 사이언스데이에서 만들어보다-

어은초 민선호 기자

ETRI IT 어린이 기자단이 되고 첫번째 현장탐장이 있었다

2017년 4월 15일 ETRI에서 모여 간단한 설명을 들은 후 국립중앙과학관 사이언스데이현장으로 출발했다

그 현장에 어은초 민선호 기자가 취재를 가 보았다

많은 체험부스들을 들렸지만 그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체험이 있었다

호보구래푸투의 원리는 탄성의 원리, 마찰력의 원리, 지연효과의 원리, 작용, 반작용의 원리를 이용해서 만든다.

호보구래푸투가 어떻게 움직이냐하면 붙어 있는 음료수 뚜껑을 열면 풍선의 바람이 빠진다. 그리고 살짝 쳐주면 호보구래푸투가 움직인다.

1. 호보구래푸투를 만드는 방법으 CD에 양면테이프를 붙인다.

2.  그 위에 음료수 뚜껑을 붙인다.

3. 풍선을 그 위에 연결한 후 구멍을 통해 바람을 불어 넣는다.

 4.  그리고 음료수 뚜껑을 닫는다.

만드는 시간은 약 40분 소요 되며 날렸을 때 움직이는 것이 너무 신기해서 친구들과 형, 누나들게게 꼭 추천해주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