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탐방기사

ETRI IT 어린이기자단의 첫 출발 사이언스 데이

ETRI IT어린이기자단의 첫 출발

사이언스 데이

- 샘머리초 김건우 기자 -

2017년 4월 15일 ETRI IT어린이 기자단의 O.T가 있었다.

                                                    (처:구글이미지)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 도착하자마자 조를 편성하고 바로 강당으로 이동하였다.

강당에서는 ETRI IT어린이기자단 홍보실장님의 말씀과, ETRI IT어린이 기자단이 앞으로 해야 할 일 등을 들었다.

이번 미션은 4월15일~16일 까지 열리는 사이언스데이에 현장탐방을 가고 기사를 쓰는 것이다.

나는 드론 체험을 하였다.

드론은 무인 항공기를 말하는데 프로펠러의 수에 따라서 이름이 다르다. 나는 프로펠러가 4개달린 쿼드 콥터를 날렸다. 그리고 유명 드론 회사인 DJI의 팬텀3도 있었다.

그리고 나는 디지털 초상화 체험도 해보았다.

디지털 초상화란 인물사진을 유명한 화가인 반 고흐의 기법으로 그리는 것이다.

그냥 사진을 찍었을 뿐인데 몇십초 안에 고흐의 초상화가 나와서 정말 신기하였다. 이상하게 생긴 초상화를 보니 재미있고 웃겼다.

이번 활동은 나에게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과학을 쉽게 접하게 되어서 유익하고 재미있었다.

시간만 있었다면 더많은 체험을 하고 싶었는데 시간이 부족해서 매우 안타까웠다. 시간 배분만 잘했다면 더 많이 했을텐데... 라는 생각이 들었다.

다음에 이런 미션을 받게 된다면 더 빠르고 재미있게 체험하고 싶다.

첫번째 미션은 재미있게 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