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션파서블/개인 미션

9월 미션기사 -음성인식 기술에 대해 알아보다!-

                                        음성인식 기술

 

-음성인식 기술이란

 ㄴ음성인식 기술을 기계(매체)가 얻은 음향학적 신호(ASS;음향신호)를 단어와  문장으로 구분하는 기술인데요, 예를 들어 '음악 틀어줘'라고 말하면 '음악'과 '틀어줘'로 구분하여 기능을 실행하는 것 입니다.

 

-1. 시리(siri)

 시리는 20년 전의 사람들의 간절한 소망이었습니다. 생활을 편리하게 해 줄 가상의 비서였죠. 사람들은 그 상상이 이루어지지 못할 거라고 생각했지만 20년이 지난 지금은 그 상상이 시리(siri)로 현실화 되었습니다. 시리(siri)는 간단한 명령과 대화를 수행할 수 있고 간단한 농담도 가능한 비서입니다. 앞으로는 복잡한 문제도 해결이 되는 시리가되었으면 하네요.

 

 

-2.AI스피커(NUGU, 기가지니, 구글 홈 등)

 ㄴAI 스피커는 스마트폰 음성인식 기술 에서 더 진화한 기술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핸드폰에서 사용하는 음성인식 기술같은 사이드 기술이 아닌 오직 음성인식만을 위해 만들어진 기계이니 스마트폰 음성인식 기술보다 훨씬 더 뛰어난 여러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양한 업체와 통신이 가능해 편리하고 여러 색상으로도 변신 할 수 있어서 스마트폰 음성인식 기술보다 편리합니다.

 

-음성인식 기술은 여러가지 생활이나 사회적으로도 편리하지만 그래도 부족한 점이 있고 종류도 많지 않아서 이번에 기사를 작성할 때 아쉬운 점이 많았습니다. 그래도 여러가지 음성인식 기술을 알게 되어서 뿌듯하기도 하였습니다. 음성인식 기술이 앞으로도 많이 발전하길 기원하면서 추석 재미있게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