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탐방기사

(8월 현장탐방)

대한민국

 창의 축전에 가다

 

21회 대한민국 창의 축전으로!!

 

 

 

 

 8월 현장탐방은 제 21회 대한민국 창의 축전이 열리는 킨텍스로 갔었다. 작년에는 킨텍스가 아닌 코엑스에서 열렸었다. 올해 대한민국 창의 축전에 참여한 기관과 기업들은 참 많았다.

 

[출처 NAVER 창의축전 검색]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 KRISS(한국표준과학연구원), 무한상상실, KISTI(한국슈퍼컴퓨터연구원), KRIKK(한국생명공학연구원) 등이 참가했다.

 

가장 먼저 ETRI 부스에 가보았다. ETRI 부스에서는 증강현실 등을 체험하고 있었다.

 

창의축전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하고 있었다. 그 중에 팜플렛 뒷면에 있는 스탬프 찍기 칸에 스탬프를 10개 이상 찍으면 선물을 준다. 아쉽게도 선물은 볼펜이지만 예쁘기 때문에 보람을 느낄 수 있다.

 

 

 

 

KRISS부스에서는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인 만큼 축구공차는 속도 재기, 음감 재기, 반응속도 재기 등 여러 활동을 할 수 있었다. 특히 축구공 속도 재기는 인기가 많아 사람들이 줄을 많이 섰다.

또 뉴턴의 사과나무 이야기가 전시되어 있는데 이 내용이 무척 흥미롭고 어린 아이들도 이해하기 쉽게 되어있었다.

 

 

이 부스에서는 이벤트도 있었는데 자신이 음감재기, 축구공 속도재기, 반응속도를 재서 팜플렛 뒷면에 있는 기록란에 적는 것이 있어서 더욱 재미있었다. 또 설문조사를 하면 자(cm이야기가 적혀있는 자이다.)와 수첩중에서 고를 수 있게 되어있다

 

ETRI 부스에서는 다시 ETRI IT 어린이 기자단이 모여서 설명을 들었다. 설명을 듣고 난 후에는 퀴즈도 풀었다. 퀴즈 정답을 맞추면 상품이 있다.

지구 내부구조 비누 만들기도 하였는데 비누를 만들어 보니 지구의 내부구조가 확실히 이해가 갔다.

4차 산업혁명에 대해서도 배우고 미래에 어떤 직업이 생길지도 들었다. 내가 기사를 쓸 때 조사하지 못하던 것들이 강연을 들으니 자세하게 이해할 수 있었다.

 

앞으로 ETRI IT 어린이기자단에서 현장탐방을 갈 때 자주 가고 싶다.

 

아쉬운 점:

ETRIAR 기술이나 증강현실, 가상현실 등이 담겨있는 체험기구 중에 사파리를 체험할 수 있는 전시물과 페러 글라이딩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전시물이 있는데 그것도 창의축전에 나왔으면 ETRI가 많이 홍보 될 수 있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다른 기업들의 부스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 있었는데 그 시간이 너무 짧아서 많이 체험하지 못한 거 같다.

그래서 시간을 조금 늘렸었으면 재미있었을 것 같다.

 

 

만약 한번도 창의 축전을 가보시지 않았다면 이번 기회에 가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장소: 서울 킨텍스

 

날짜: 8/10~8/15일까

 

추천부스:ETRI, KRISS, 환경생명공학연구원

 

 

4번째 기사

ETRI IT 어린이기자단

대덕초등학교 윤나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