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션파서블/개인 미션

(8월 미션) <미래에는 컴퓨터를 입는다고? 웨어러블 기기 이야기>

입을 수 있는 컴퓨터, 웨어러블

 

미래에는 컴퓨터를 입는다고?

 

 

 

[네이버이미지 검색:웨어러블  <손가락을 움직여 스마트기기를 조작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요즘 <웨어러블 기기> 라는 것이 책에도 나오고 인터넷에도 많이 나온다. 웨어러블 기기라는 것은 무엇일까?

웨어러블 기기란 쉽게 말하면 입는 컴퓨터라고 할 수 있다. 웨어러블은 착용할 수 있는이라는 뜻이다. 미래에는 기술이 많이 발전해 옷이나 물건에 작은 센서들을 부착하여 사용할 것이다. 또 옷이 아니라 거울, 모자, 신발, 가방 등에도 부착될 것이다. 또 시계 같은 경우는 지금도 있는데 심작 박동수를 재거나 만보계 역할을 하고 있다. 하지만 미래에는 더욱 더 기술이 발전되어 오늘 몸상태와 날씨, 여러 가지를 알 수 있을 것이다.

 

미래에는 웨어러블 기기가 발달했을지 상상하여서 글로 써보았다.

 

<웨어러블 기기가 많이 사용되는 미래 이야기>

 

 

[네이버이미지검색: 웨어러블 <태크 크런치 웨어러블 성패열쇠는 소프트웨어>]

 

오늘도 개운한 아침! 어서 밥을 먹고 학교를 가야겠지? 화장실을 먼저 가자. 변기에 앉자 변기가 몸 상태를 확인한다.

오늘은 체온이 조금 높네요. 당분간 푹 쉬면 괜찮아질거에요.”

그래 변기야! 고마워. 그럼 오늘은 뭘 먹는 게 좋을까?

잠시만요. 냉장고에게 오늘 먹을 음식 재료가 있는지 물어볼게요. 만드는 것은 냉장고가 알려줄거에요.”

냉장고에 가서 재료를 확인하고 음식을 만들었다. 어느새 학교 갈 시간이 다 되었다. 오늘도 웨어러블 기기가 달려있는 옷을 입는다. 웨어러블 기기가 달려있어 여러 정보도 알 수 있고 오늘 날씨가 어떤지, 오늘 일정을 알려준다. 그리고 체온도 조절해주고 심장박동수도 줄일 수 있게 한다.

학교에 가서 공부를 열심히 하자 어느새 학교가 끝났다. 이제 집에 가야겠다. ? 저기 진짜 예쁜 신상 웨어러블 펜이 나왔네? 한번 볼까? 우와 정말 작은데 기능이 많다~

역시 미래가 되니 편리해졌어!! 웨어러블 기기가 정말 좋아. 지금은 아주 흔한 것이지만 예전에는 비싸고 귀했겠지? 오늘도 나는 웨어러블 기기에 대해 생각하고 생각한다.

 

ETRI IT 어린이기자단

대덕초등학교 윤나연 기자

3번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