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탐방기사

창의적 상상! 꿈꾸는 생각의 상! 대전 사이언스페스티벌!


창의적 상상! 꿈꾸는 생각의 상!

대전 사이언스페스티벌!


우리 대전의 많은 자랑거리 중 으뜸은 과학의 도시를 꼽을 수 있다.

에트리, 항공우주연구원, 카이스트 등 이런 연구소가 많다.

4월 과학의 달에만 개최되는 대전 사이언스페스티벌을 지난 15일 에트리 어린이 기자단의 첫 행사로 참여해 탐방해 보았다.


     <4월15일 에트리 IT어린이기자단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탐방 후 찍은 사진>


먼저 대전 사이언스페스티벌 행사장을 가보니 여러가지 체험부스가 많았다.

그래서 체험을 많이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을 했지만 실제는 예상과 달랐다.

한참을 기다려 속도/단위체험부스에서 자신이 공을 차면 속도/단위가 얼마나 나오는지 알아보았다.

또 행사장에는 체험부스가 아닌 다른 과학적인 공연도 있었다.

그래서 증강현실도 체험했는데 정말 자신이 가상과 현실을 엮어 놓은 것 같았다.


그리고 디지털 카메라를 이용해 티지털 초상화를 찍었다.


앞으로도 대전은 계속 과학의 도시일 것이다.


                                                  문정초 허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