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기 IT어린이기자단 자료

증강현실소개와 이용한 패션쇼준비


증강현실소개와 이용한 패션쇼준비

   

부천 성주초등학교 5학년 권서은

    

요즘 IT업계에서 아주 많이 다루고  있는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증강현실이라는 단어인데요. 아마 생소하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것입니다. 하지만 어떤 것인지 보시면 전혀 생소한 기술이 아니라고 합니다. 이미 예전부터 공상과학영화, 만화 등으로 익숙하기 때문인데요기술이 탄생한지는 몇 년 되지 않았지만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급속도로 스며들고 있는 기술입니다. 현재 증강현실 기술은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등과 결합되거나 구글 글라스와 같은 별도의 기기로 탄생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그럼 증강현실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증강현실은 단순하게 말하면 실제 세계에 가상의 이미지를 겹쳐서 보여주는 기술을 뜻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은 다른 개념이라는 것인데요. 증강 현실은 현실과 가상을 혼합한 형태지만 가상현실은 보이는 모든 것을 가상의 이미지는 사용합니다. 한마디로 현실과 가상이 묘하게 공존하는 세상을 보여주는 기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더 쉬운 이해를 위하여 현재 활용되고 있는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1. 구글 글라스

최근에는 증강현실 기술이 적용된 웨어러블이 많이 등장했지만 이러한 경쟁에 본격적인 불을 붙인 것은 구글사의 구글 글라스입니다. 안경의 형태로 음성으로 실시간 명령을 내리거나 문자 전송, 사진촬영, 통화 기능내비게이션 기능 등을 담고 있으며 눈으로 보는 모든 것을 녹화할 수 있어 일부에서는 사생활 침해에 대한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 출처 : 브라더코리아 홈페이지


2. 위치 검색 앱(오브제)

스마트폰의 GPS를 활용하여 현재 자신이 있는 주변에 무엇이 있는지 검색하고 주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카메라로 주변을 비추면 주변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고 그에 따른 다른 사람들이 남긴 후기 등을 실시간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앱입니다.

 - 출처 : 브라더코리아 홈페이지



이러한 증강현실을 이용한 패션쇼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패션쇼에 많은 사람들이 참석하는 이유는 예쁜 모델들이 새로운 유행을 선도하는 옷을 입고 나오는 것을 보고, 상품으로 나오면 매장으로 가서 직접 가서 바로 입어보고 사야만 합니다. 직접 입어봐야 정말 잘 어울리는지 알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증강현실을 이용하여, 패션쇼에 가서 모델들이 입고 나오는 옷을 보고 선택을 한 다음 자신에게 옷이 맞는지 보여주기 화면에 서면 옷을 입은 모습이 나옵니다. 여러 가지 포즈를 취해보고 자신에게 얼울리면 옷을 사기로 예약을 할 수도 있습니다.




- 출처 : 브라더코리아 홈페이지



증강현실 기술은 앞으로 정말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기술로가상현실과 함께 미래의 영상기술로 많은 각광을 받고 있는 분야입니다.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 아주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