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션파서블/개인 미션

위대한 발명가를 만나다! <문지초 김민서>

위대한 발명가를 만나다!

문지초등학교 4학년 김민서기자

 

 

인생은 등산과도 같다. 정상에 올라서야만 산 아래 아름다운 풍경이 보이듯 노력 없이는 정상에 이를 수 없다.’
위는 빌 게이츠의 명언이다. 빌 게이츠는 어릴 때부터 컴퓨터에 빠져 살았다. 빌 게이츠는 컴퓨터가 나온 뒤, 학교에 설치된 컴퓨터를 밤늦게까지 붇들어 매고 있다가 교장선생님께 혼난 적도 있었다.

 

빌 게이츠, 프로그래머가 되다.

친구 아빠의 추천으로 회사에들어간 빌 게이츠는 회사 사장님께컴퓨터를 마음껏 만지게 해 줄테니 프로그램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찾아달라는 부탁을 받고 컴퓨터에 있는것들을 이것 저것 실행하다 컴퓨터를 고장내 회사에서 쫓겨나고 말았다. 그후, 개인용 컴퓨터가 시중에 나오자 빌게이츠는 학교를 중퇴하고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회사를 차렸는데 그 회사가 우리가 알고있는 마이크로 소프트이다.

빌 게이츠, 처음으로 프로그램을 만들다.

마이크로소프트설립후 ‘MS-DOS’라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는데 이것이 우리가 쓰고있는 ‘Windows 시리즈의 시초이다. 그후, 수많은‘Windows’가 나왔다. ‘Windows95’부터 ‘Windows10’까지 많은 ‘Windows’가 있는데 그중 우리가 가장 많이 쓰고 있는 소프트웨어는 ‘Windows7’이다.

빌 게이츠, 세계 최고의 갑부가 되다.

‘Windows’시리즈가 불티나게 팔려가면서 빌 게이츠의 회사는 점점 규모가 커지고 프로그램 개발에 힘을 썼다. 그후, 빌 게이츠는마이크로소프트CEO가 되면서 약87조원을 소유한 세계적인 갑부가 되었다.

 

잘못된 점만 찾지 말고 그것을 고칠수 있는 방법을 찾아라

위는 헨리 포드의 명언이다. 헨리 포드는 포드 모델 T’를 만들어 부자가 아닌 사람들도 자동차를 탈 수 있게 했다.‘포드 모델 T’는 가격도 850달러로 한화 약 96만원이다. 가격도 싸고 튼튼하여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헨리 포드, ‘포드 모델 T’를 만들다.

1890년 에디슨 조명 회사 기사로 초청되어 근무하던 중 내연 기관을 완성하여 1892년 자동차를 만들었다. 1903년 세계 최초의 양산대중차포드 모델 T’의 제작을 시작하였다.‘포드 모델 T’는 자동차의 대중화를 위해 헨리 포드가 실현한 대량 생산 방식의 자동차였다.


장영실, 궁궐 기술자가 되다.

장영실은 어머니와 아버지의 신원이 확실하지 않은 노비출신의 과학자다. 장영실은 어릴 때부터 과학자와 천문학자의 자질이 있었다. 마침, 그때 장영실이 고을에서 좋은일을 해 장영실은 궁궐 기술자가 되었다.

장영실, 앙부일구를 만들다.

궁궐 기술자가 된 장영실은 천문학에 더욱 관심을 쏟아 앙부일구를 만들었다. 앙부일구는 조선이만든 최초의 해시계다. 이것은 햇빛에 비추어보면 가운데 있는 침이 시간과 절기를 알려줘 햇빛으로 만든 아주 정확한 시계이다.

여기에 있는 발명가들 말고도 이 세계에는 발명가들이 아주 많다. 우리는 이세상의 모든 발명품을 만든 발명가들에게 경의를 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