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기 IT어린이기자단 자료

사이언스테이 현장탐방기사입니다

   창의적 상상,꿈꾸는 생각의 사이언스데이

 

  2015. 4. 11 ~ 12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제34회 사이언스데이가 열렸다. 사이언스데이는 전 국민이  함께 즐기는 창의 체험 문화 축제로서 국립중앙과학관의 대표 과학 행사이다. 온 가족이 함께하는 사이언스 행사는 대덕특구 연구기관, 대학, 교육업체 및 단체 등 다양한 기관의 체험 프로그램이고 DNA추출하기, 현주일구 만들기, 딱따구리 소리 장치로 파동 배우기 등 인체, 곤충이나 식물, 수학, 과학에 관련된 활동을 즐기고 배울 수 있는 체험축제이다. 

중앙광장에 위치한 T.um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Technologies) 체험관에서는 한국의 ICT의 과거, 현재, 미래를 함축적으로 체험하고, 5~10년 미래의 가상 현실 기술를 체험할 수 있다. 모바일 오케스트라에서는 '삐삐'와 '카폰' 같이 오랜 옛날의 핸드폰부터 최근의 휴대폰의 벨 소리로  오케스트라를 연주한다. AR(Augmented Reality)존에서는 CD나 책에 위에 스마트 폰을 올려 놓으면 음악이 들리고 책이 입체적으로 움직인다.

 

 스마트 농장에서는 스마트 폰으로 전등, 환풍기, 창문을 조정해  쉽고 간단하게 농작물을 키울 수 있다. 또 가상 현실 체험에서는 가상 현실 헤드셋으로 피자를 시키는 체험을 해볼 수 있다. 

 

 

                                         최지원 기자

*저는 현장 탐방 신청을 하지 않았지만 4월 12일에 개인적으로 사이언스데이에 참가해 기사를 작성해서 올립니다.-대덕초4 최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