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기 IT어린이기자단 자료

미래 과학


미래과학

    

 

미래과학에대해서 미래과학의 핵심은 상상력의 실현인 것 같다.

미래과학의 내용은 미래에서 임진왜란때로 온 미래 학자가 나라를 위해서 미래의 기술을 연구하는 이야기이다.

미래학자가 타이머신을 타고 과거로 갔는데 다친 백성들이 많아서 미래의 의학기술대로 팔을 쇠로이어서 인공팔,인공안구등을 만들어서 치료를 했다

 

미래의 학자는 노인인데 왜적과 싸울수있었는데, 그이유는 슈퍼호르몬 때문에 젊음을 유지할수있었던 것이다.

슈퍼호르몬은 텔로미어가 짧아지는 걸 막아 주어 젊음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다양한 호르몬 중에 DHEA,멜라로닌,프로게스테론,에스트로겐등이 있다.

이러한 호르몬들이 우리 몸에서 노화방지,기억력증진,체력증진등 다양한 역할수행을 한다.

    

이 로봇은 사람들이 하는 일들을 돕고 사람이 할 수 없는일도 할수있다. 로봇이 군사가 될 수 있고 로봇이 작전이나 사람이 생각하지못한것들을 할수도 있다.

      

(사진 출처:http://blog.daum.net/mma9090/9885)

   

적을 상대하기에는 무기가 필요한데, 미래식으로 무기를 만들면 필요없는 철이나쇠를 가지고 만들 수 있다.

그러려면 탄소 나노튜브가 있어야 한다. 탄소 나노 튜브는 탄소의 분자 구조를 연구하던 중 탄소들을 튜브모양으로 배열하면 전기도 잘 통하고 아주 강도가 세진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튼튼함을 요하는 제품에는 거의 탄소 나노 튜브를 사용하고 있다.

    탄소 나노 튜브

 탄소가 가늘고 긴 대롱 모양으로 연결된 것으로, 1991년 일본 이지마 박사가 처음 발견했다. 지름이 머리카락 굵기의 10만분의 1에 불과하지만 전기 전도율은과 비슷하고 강도는 철강보다 100배 높다

(사진출처:네이버 지식백과-살아있는 과학교과서.차세대 신소재,탄소나노튜브) 

 

적과싸우기위해서는 전술로 작전을 수행해야한는데 미래식으로 군복을 입고 작전을 수행할 수있게 된다. 군복은 머릿속에서 생각한 전파를 보내서 작전을 수행핳수있도록 해주는 기능이 있다.

 

그렇게 첨단 무기와 기술로 적들과의 전투에서 승리를하여 사람들을 구했다.

미래의 학자는 미래로 돌아가서 자연을 지켜야한다는 뜻으로 자연을 보존하기 시작을 했다.

기술의 발전보다는 자연을 보존하면 기술과 자연이 잘어울러지는 세상이 될 것같다.



                                                 풍양 초등학교 양범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