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기 IT어린이기자단 자료

미래에는 어떤 IT관련 직업이 생길까?

미래에 생길 IT직업

 

 

 

연촌초 박준혁

 

 

미래에는 어떠한 IT관련 직업이 생길까? 미래에 IT 직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미래에는 정보통신, 무선, 자율 등 우리의 삶의 편리한 기술들이 발달이 되어 편리하게 살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를 방해하는 악성코드나 프로그램 등도 발달이 될 것이다.

 

 

 

첫째, 컴퓨터바이러스치료사 라는 직업이 생길것 같다.

(퓨터바이러스치료사는 바이러스문제를 해결해주는 전문가이다. 새로운 컴퓨터바이러스를 파악하여 감염경로, 증상, 치료 방법 등을 분석한 후 치료 데이터를 백신 프로그램에 추가한다. 상담을 통해 컴퓨터바이러스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고 컴퓨터바이러스 퇴치방법을 설명해준다.)

이상한 메시지를 눌렀다가 컴퓨터에 바이러스가 모르게 다운이 되 컴퓨터를 이용하는데 방해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둘째, 보안프로그램개발원 이라는 직업이 생길것 같다.

(해커의 해킹(hacking)으로부터 PC통신상의 보안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보안프로그램을 개발한다.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관련업무를 수행한다. 우선, 인터넷, PC통신을 이용하여 다양한 해킹방법을 조사·연구한다. 그리고 보안점검도구인 유닉스(unix)의 보안상태를 점검하기 위해 시험도구(test tool)를 개발한다. 해킹방법을 가상으로 시뮬레이션하여 특정 인터넷 또는 PC통신 사이트에 직접 침투함으로써 보안상태를 점검하고 운영체계버전의 업그레이드 등 필요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해커가 자신의 전자기기를 해킬을 하여 내 정보가 노출이 되면 큰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떄문이다.

 

 

 

셋째, PC정비공 이라는 직업이 생길것 같다.

(미래엔 인터넷이 더 많이 발전되어있기 때문에 PC정비공이 생길것이다.그럼 컴퓨터를 잘몰라도 화상으로 AS를 직접해주며 PC를 치료해 줄 수 있다. 컴퓨터 잘 만지는 그런 사람이 as를 해주는 것이 아니라 대학에 PC정비공 과가 따로 있어서 거기서 체계적으로 배우신 분들만 정비공을 할수 있다.)

PC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도 빠르게 PC를 치료해 줄 수 있을것이다.

 

 

 

이와 같은 미래에 생길 IT관련 직업은 우리 생활에 많은 도움을 주고 좀 더 행복하게 해 줄 수 있을것 같다. 실제로 미래에 이런 이로운 직업들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

 

 

(출처: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13&dirId=1301&docId=119446761&qb=66+4656Y7JeQIOyDneq4uCBJVOyn

geyXhQ==&enc=utf8&section=kin&rank=1&

search_sort=0&spq=0&pid=TtN9/loRR1CsstVgO2hssssssso-070010&sid=KMNpIv2MVcU0v9lQm5ugqw%3D%3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