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탐방기사

꿈에 불가 했던 것들, 현실로 만나다.

꿈에 불가 했던 것들, 현실로 만나다.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

 

ETRI어린이기자단은 814()에 제21회 대한민국과학창의추전이 열린

일산 킨텍스를 기자단이란 자격으로 현장탐방을 다녀왔다.

 

 

부스들은 예약제가 있었으며, 조별로 멘토선생님들과 함께 다니며했다.

그리고 고등학교 동아리나 중소기업에 대기업, 심지어 외국회사들도 몇

군데있었다. 팊을 준다면 증강형실 서바이벌 체험장은 할려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예약을 미리미리해 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어떤부스는 자연에서 영감을 얻었다는 새모양의 Amartbird와 해파리모양의 Arjelly이있었다.

 

 

 

 

 

▲ Smartbird(원격컨트롤이 가능한뛰어난 민첩성을 가진 인류의 소망중하나인 새의 비행 매커니즘을 풀어내는데 성공한모델)

 

 

 

 

▲ 해파리모양의Airjelly(Smartbird와 같이 원격조종이 가능고 안전성있게 비행하며 소음이 없음)              

 

 

                                      

 

 

 

 

    

 

↑↑(NIMS(국가수리과학연구소)에서 하는 체험부스에서 체험한 체험물)

 

 

 

 

 

한국표준과학연구소에서는 측정 기구들이 많았고 신기했다.

 

소리측정, 반사능력측정, 음감측정등이 있어서 다양한게 체험할수 있다. 

또한 측정기록들을 적어서 제출하면 자나 연필도 준다고한다.

그리고 우리 어린이 기자단이 속해있는 ERTI도있었는 맞히면 VR기기를 선물로 줬다.

 

이번 전시회에 위와 비슷한 부스들이 많았는데

우리나라가 과학강국이라는 것을 세삼 다시알게되는 곳이었다.

 

 

 

대전배울초  김도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