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기 IT어린이기자단 자료

온몸으로 느끼는 과학 '제34회 사이언스데이' -대전샘머리초등학교 5학년 손성민

온몸으로 느끼는 과학 '제 34회 사이언스데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서 생활 속 과학을 알아보아요.

2015년 4월 11일(토) ~ 4월 12일(일)에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에서 대한민국 대표과학축제인 제34회 사이언스데이가 열렸다.이 행사에는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 KRISS(한국표준과학연구원), 특허청 등이 참여했다.

 사이언스데이에서는 많은 체험부스들이 마련되어 학생들이 다양한 과학원리를 체험해볼 수 있었다. 특히 올해는 SKT에서 '찾아가는 ICT체험관 티움 모바일'을 설치하고 여러 대학교, 고등학교, 중학교에서 다양한 체험부스를 열었다. 연구기관에서 연 체험부스로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 '체험 IT 융합기술', 한국표준연구원의 '재미있는 측정체험'등이 열렸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연 '체험 IT 융합기술' 부스에서는 뇌파게임, 초상화 출력 등을 체험해볼 수 있었다. 뇌파게임은 음악을 들려주고 집중력 측정을 하는 체험으로 사람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었다.

한국표준과학연구원에서 연 '재미있는 측정체험' 부스에서는 반응속도, 절대음감, 체공시간 등의 체험활동을 할 수 있었다. 그 중 축구공 속도 측정체험이 많은 인기를 끌었다.


 이번에 열린 제34회 사이언스데이는 학생들이 과학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뜻깊은 행사였다.

대전샘머리초등학교 5학년 손성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