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기 IT어린이기자단 자료

미래의 나는?

미래의 나는?

                                                  조연우 기자

미래의 로봇

미래에는 로봇이 발달하여서 로봇들이 사람처럼 행동하고 아이들을 돌보고 사람이 하기 힘든 어려운 일(동굴 뜷기,전쟁 등)을 대신 해 줄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로봇에 관련된 직업들이 인기를 끌 것 같다.

 로봇을 연구하는 로봇 공학자, 로봇을 디자인하는 로봇 디자이너,다양한 로봇을 만들어내는 로봇 개발자 등이 있다. 미래에는 사람들이 더 편리함을 추구하기 때문에 로봇의 도움을 많이 받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주로 나간다!

 요즈음에는 화성에 인류를 보낼 것이라는 말이 심심치 앉게 거론되고 있다. 우리 세대에는 실제로 화성에 갈 지도 모른다. 그래서 나는 우주, 그러니까 천문학자 쪽에도 인기 직업들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주 직업 쪽에는 별을 관찰하는 천문학자와 우주 비행사 또, 우주선을 설계하는 사람이나 우주선을 디자인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우주 쪽에도 많은 직업이 있지만 우주 탐사 같은 위험한 일은 로봇이 대신 할 수도 있다. 

나의 꿈은...

나는 무언가를 디자인하거나 설계하는 것이 좋다. 그래서 우주선 설계,우주선 디자인, 로봇 디자인을 하는 것이 좋겠다. 디자인은 내가 옛날부터 하고 싶었던 거라 너무 좋다. 다가올 미래에 우주나 로봇이 발달한다면 나는 디자인이나 설계 쪽으로 선택하겠다.

마지막으로 하는 말

미래에는 농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적어진다고 한다. 참 이상하다.농업을 해야지 먹거리가 생겨서 우리들이 먹고 살 수 있을 텐데.또, 로봇이 발달하여서 사람들의 일자리를 빼앗는 것도 문제이다.사라지고 있는 직업들이 많다는 것이 안타까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