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기 IT어린이기자단 자료

3D프린터의 사용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7. 16. 18:17

3D 프린터의 미래와 사용

                                                                 조연우 기자


3D 프린터란?

3D 도면을 바탕으로3차원 물체를 만들어내는 기계를 뜻한다. 초창기에는 대부분 플라스틱을 이용하였지만 점차 종이,고무, 콘크리트,식품에 금속까지 재료의 범위가 점점 넓어지고 있어 단순히 조형물 출력 뿐만 아니라 건축,설계 등의 항후가 기대되는 분야이다.

출처:구글


 3D펜

3D펜은 종이 필요 없이 공중에서 선으로 장식품이나 생활 용품을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지난해 세계 처음으로 미국의 벤처기업 워블웍스가 ‘쓰리두들러’란 이름의 3D펜을 내놓았고 최근 영국에서도 릭스펜이란 벤처기업이 실용성을 개선한 3D펜 상용화 개발에 나서고 있다.

출처:구글

3D 프린터의 장점과 단점

장점: 사실 상 거의 모든 형태의 물체를 조형할 수 있고 이론 상 사용 가능한 재료의 제한이 거의 없다. 또, CNC처럼 깎아서 하는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재료의 낭비가 거의 없다.

단점: 조형 정밀도가 비교적 낮고 조형 속도가 느리다. 그리고 사용 재료에 따라 조형 기술이 다르다.

출처: 구글

3D 프린터와 함께 하는 우리의 미래 

3D프린터가 우리의 미래를 더 풍족하고 편리하게 만들어 줄 것은 사실이다. 특히 요즘에는 자동차도 3D 프린터로 만들기도 하여서 대기업에서만 자동차를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자기 집에서 자동차를 만들어 개발할 수 있다는 것이다.

출처: 구글

또 쉽게 생각한 물건을 만들 수 있어서 내 생각에는 생각을 읽는 3D 프린터가 나와서 생각만 해도 쉽게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의 미래에는 3D 프린터가 상용화 되어 보통 프린터는 석기시대 사람이나 쓰는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을까. 종이에다가 볼록 튀어나온 글자를 새기고 점자도 3D 프린터로 새기는 날이 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