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션파서블/개인 미션

음성인식기술에 대하여

                                                        <음성인식기술에 대하여>

음성 인식 기술에 대해서 아시나요?

 음성 인실 기술은 손을 대지 않고 말로 움직이게 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그래서 오히려 더 편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음성인식 기술 중 하나를 알려 드릴까합니다.

 바로 삼성물산의 목소리로 세대 내 시스템을 제어하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은 세 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 기술은 홈패드, 두 번째 기술은 홈큐브, 세 번째는 음성인식 주방TV폰입니다. 첫 번째 기술 홈패드는 목소리를 통해 시스템을 제어하고 설정할 수 있는 기술인데, 홈패드에 "외출모드" 라고 외치면 자동으로 엘레베이터를 호출하고 1분 후에 실내 조명을 모두 끄고, 동시에 방범시스템과 가스잠금 설정도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두 번째 기술 홈큐브는 기존에 개발했던 제품인 휴대용 미세먼지 측정기 ‘IoT 홈큐브’를 이용하여 실내 미세먼지 측정과 환기시스템을 말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드조명 등 음성으로 세대 내 조명 상태도 조절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세 번째 기술로 음성인식 주방TV폰은 주방에서 원하는 요리의 레시피를 조회하거나 쿡타이머 설정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조리 중에는 손을 사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고 합니다.

 음성인식 기술은 사람들에게 편리성 등 많은 것들을 제공하는 기술로 기대가 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