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탐방기사

it 어린이기자단 첫 번째 탐방


ETRI IT 어린이 기자단의 첫 탐방

                                                                문정초  김민서(4)


ETRI IT 어린이 기자단의 첫 탐방지이자 대전 과학체험 축제의 장 ‘2017년 사이언스데이에 다녀왔다. '사이언스데이2017415()부터 16()까지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개최되었다.

 

<사이언스데이 탐방을 마치고 단체사진을 촬영한 6ETRI IT 기자단>

 

사이언스데이행사의 첫 번째 체험으로 입구에 ETRI IT어린이 기자단을 위한 특별한 공간이 준비 되어 있었다그건 바로공간증강 인터렉티브 시스템디지털 초상화이다.

공간증강 인터렉티브 시스템은 가상의 세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술이다. 컴퓨터가 만들어낸 현실과 유사한 가상 바다, 숲속 세계의 동물탐험은 무척 흥미롭고 신기했다.

디지털 초상화는 유명한 화가 반고흐 의 유화 기법을 이용해 디지털로 그림을 그려주는 초상화 기술로 연필, , 종이, 물감 없이 컴퓨터 작업으로 그림을 완성하였다.

 

         < ETRI 공간증강 인터렉티브 시스템 및 디지털 초상화 체험 >


두 번째 체험 장소인 야외로 이동하였다.

야외 체험장 에서는 크게 A, B, C 부스로 나뉘어져 있었다. 그곳에는 낯설지만 정말 신기하며 재미있어 보이는 과학체험 부스들이 많았다.

우리 조는 남자, 여자 로 나누어 활동하였는데 여자기자단은 나만의 향기 찾기란 부스체험을 하였다.

그 활동은 내가 좋아하는 향을 골라 방향제를 만드는 것으로 선택할 수 있는 향은 레몬 향, 베이비파우더 향, 라일락 향 이 있었다. 그 중 꽃냄새가 가득한 라일락 향을 선택하고 노란색, 파란색을 혼합하여 나만의 방향제를 만들어 보았다.

 다소 시간이 부족해서 많은 부스 체험을 하지 못해 아쉬웠지만 정말 놀랍고 신기한 과학 축제’의 현장이었다.

ETRI IT 어린이 기자단의 두 번째 탐방이 기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