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탐방기사

IT어린이 기자단 첫 모임!

IT어린이 기자단 첫 모임!

2017년 4월 15일 토요일, 드디어 it 어린이 기자단이 뭉쳤다

-ETRI 앞-

소강당에 가서 IT어린이 기자단에 대한  자세한 설명 듣고, 마음가짐등을 ppt로 쉽고 자세하게 알고! 수첩과 볼팬 들고 국립중앙박물관에 사이언스데이 체험하고 고고

-홍보물-

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에서도 부스를 많이 만들었지만,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이나 ETRI에서도 왔다! 체험장에서 아쉬웠던점은, 어마어마한 인파때문에 부스체험은 ETRI빼고 못했다.우리 ETRI 친구들이 쓴 기사라도 보면서 '아~이런게 있구나' 알고있는 중이다.

-증강현실-

-반고흐 기기-

하지만 그런 나를 위안이라도 해주는듯 안에 들어갔더니 ETRI부스에 내가 좋아하는 공간증강 인터랙티브 체험이 떡! 있다. 즐겁게 팽귄도 톡톡 쳐서 내려보내고, 사진을 찍으면 유명한 화가 반 고흐의 기법으로 색을 칠해주는 기기도 체험했다. 바로 앞에서는 '이게 누구지?' 했지만 엄마아빠가 그러시길 마지막에 사진 찾아가라고 할때 맨 앞에 있는 내사진을 보고 '유민이 아니야?' 라고 생각하셨다고 한다. 그것은 그만큼 ETRI의 실력을 보여준다.

-국립중앙박물관 앞에서-
보통 엄마아빠와 몇시간만에 만나면 반가워서 뛰어가기 마련인데, 오늘은 재미가 줄줄 흘러넘쳐서 어찌나 발걸음이 떨어지지를 않던지, 누군가가 내 발에 100kg짜리 쇳덩어리를 매달아 놓은줄 알았다. 다음 현장탐방을 기대하면서 이번 현장탐방 후기는 마무리한다.

 

ㅇㅇㅇㅇ    ㅏ    ㄴ          ㅕ 

ㅇㅇㅇㅇ    ㅏ        ㄴㄴㄴㄴㅕ

                   ㄴ                   ㅇㅇㅇㅇ          

                       ㄴㄴㄴㄴ            ㅇㅇㅇㅇ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