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기 IT어린이기자단 자료

5기 IT 어린이기자단 후기

5기 IT 어린이기자단 후기

 

대전 동화초등학교 5학년 홍석현

 

 

5기 IT 어린이 기자단을 하면서 평소에 잘 몰랐던 IT 기술에 대해서 조사하면서 알게 되어 뿌듯했다.

내가 좋아하는 IT 기술로 스마트폰에 대해서 조사하였고, 3D 프린터, 미래 직업, IoT 기술 등에 대해 책과 인터넷으로 알아보고 미션을 작성하였다.

그 중에 가장 재미있었던 기술은 스마트폰에 대한 미션이었다. 

그 이유는 매일 사용하던 스마트폰에 그렇게 많고 다양한 기능이 숨어있는지도 몰랐고,

새로운 기능들 뿐 아니라 기존에  알고있던 기능들에 대해서도 더욱 더 잘 알게 되는 시간이었다.

 

현장 탐방은 코엑스에서 열린 과학창의축전이 기억에 남는다.

같은 조가 된 멘토 선생님과 조원들과 함께 재미있는 체험을 통해서 과학을 배웠는데,

ETRI 부스에서 체험한 증강현실 기술도 재미있었고, 우리나라에서도 친환경 에너지를 위해 노력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현장 탐방 기회가 적어서 조금 아쉬웠고,

내년에도 어린이 기자단을 통해 과학에 대한 나의 지식을 넓혀나가고 싶다.